안녕하세요, 북인사관광안내소입니다!
오늘은 현재 인사동 KOTE에서 11월 13일 까지 열리는 MIVA 프로젝트 쇼케이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IVA(Meta-Identity for Virtual Artists)프로젝트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점차 뚜렷해지는 정체성육종의 현상을 주목합니다.
또한 본 전시인 'Somewhere over there'은 가상 아티스트와 실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 형식의 쇼케이스입니다.
전시에는 총 13명의 작가가 참여했으며, 이 중 8명은 실존 예술가이며 5명은 가상 예술가입니다.
실존 예술가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설문조사와 면담을 통해 한국의 시각 예술가들의 상황을 반영한 각각 다른 배경의 가상 아티스트 5인의 정체성을 정의하고 이들 정체성을 sns를 포함하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육종하는 과정을 거쳤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메타버스 전시와 토크 퍼포먼스, NFT&옥션 등이 있다고 합니다.
가상예술가의 활동을 통해 예술의 현장의 문제와 고충을 알아보기 위해 MIVA 프로젝트 쇼케이스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출처: 인사동 KOTE 홈페이지 (http://www.kote.kr/whats_on/?q=YToxOntzOjEyOiJrZXl3b3JkX3R5cGUiO3M6MzoiYWxsIjt9&bmode=view&idx=13241489&t=board)
전시정보
전시기간: 10월 25일 ~ 11월 13일 (월 휴무)
전시장소: 인사동 KOTE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7)
전화번호: 02)737-7977
오시는 길 : http://www.kote.kr/directions